체크카드나 신용카드는 다들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가 쌓이는데, 각종 혜택에 따라 다양하게 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액이 적어 방치해 두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어떤 포인트들은 유효기간이 임박해 소멸해버리기도 하는데요, 이런 포인트가 사용하지 못하고 소멸되는 금액이 한 해 평균 1,042억 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포인트는 1점당 현금 1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없어도 그만, 있어도 그만이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그렇게 생각해도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2023년 기준, 8개 전업 카드사 포인트를 모두 합쳐보면 현재 현금화가 가능한 총포인트는 무려 2조 2,105억 원이라고 합니다. 이 금액에 내가 가지고 있는 포인트도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니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런 카드포인트를 통합조회하는 방법과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금화 신청 후 실시간으로 입금되기 때문에 꼭 포인트를 조회해서 소멸되는 포인트에 내 포인트가 포함되지 않게 잘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방법
포털 검색창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검색 후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버튼을 클릭
- [비회원 조회하기] 클릭(회원인 경우 로그인 필요)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
- [휴대폰인증] 클릭 / 휴대폰 인증 받기
- '위임 동의' 클릭 (*위임 동의란 한국여신금융협회에서 내 포인트를 통합 조회하고, 이 포인트를 내 계좌로 보내는데 동의하는 절차입니다.)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클릭 (*조회 가능카드 : 롯데카드/비씨카드/삼성카드/신한카드/하나카드/현대카드/국민카드/농협카드/씨티카드/우리카드/우체국카드)
-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사의 포인트 통합조회 완료
카드포인트 계좌입금받는 방법
- 포인트 조회 페이지에서 [포인트 계좌입금/기부] 버튼 클릭
- 현금화하고 싶은 카드사의 포인트 옆의 [전부입금] 버튼 클릭
- 입금받을 계좌를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이렇게 입금 신청을 완료하게 되면 실시간으로 입금처리되거나, 다음날(영업일 기준) 입금된다고 합니다. 만약 기간 내 입금이 안될 경우에는 각 카드사의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나도 모르게 묵혀있던 카드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을 통해 여러분의 가계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